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전세사기 피해 공동예방 나선다
상태바
세종시, 전세사기 피해 공동예방 나선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3.06.2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공인중개사협과 민관 실무협의체 구성
부동산거래 상담제 운영 등 불법거래 단속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청사 전경. [세종시 제공]

세종시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와 ‘민관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전세사기 피해 예방 공동대응에 나선다. 

2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달 3회에 걸쳐 협회와 간담회를 갖고 전세사기 관련 이슈 사항을 지속 공유하면서 전세사기 피해예방을 위한 공동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또 민관 실무협의체를 통해 시민들에게 ‘부동산거래 상담제’를 운영하고 중개업계의 각종 동향을 공유하며 전세사기 의심 등 불법거래에 대한 합동 지도·단속에 협력하기로 했다.

부동산거래 상담제는 부동산 매매, 주택 및 상가 임대차 계약 전반에 관한 상담으로 오는 22일 10시를 시작으로 매월 2주‧4주차 목요일 10~16시 사이에 시청 민원실 내 상담실에서 운영된다.

상담사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에 소속된 전문 중개인력을 선정해 순차적으로 상담을 실시하고 매매·전세 등의 적정 가격, 중개수수료, 계약 절차, 임대차 관련 법령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민관협의체는 지난 1일부터 부동산중개업소 지도‧단속을 실시 중으로 점검 결과에 따라 공인중개사법 위반행위에 대해 행정처분을 내리고, 위중한 위법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수사기관에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세종지부도 지난달 23일 개업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전세사기 예방교육’을 통해 적정 전세가율 중개, 중개보조원 관리 등의 교육을 실시했다. 

협회는 앞으로도 공인중개사가 가져야할 사회적 책임에 대한 윤리교육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정희상 토지정보과장은 “앞으로도 중개사협회와 협업하여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