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극단 선택 암시' 가수 최성봉, 자택서 숨진 채 발견
상태바
'극단 선택 암시' 가수 최성봉, 자택서 숨진 채 발견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6.2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성봉 SNS 캡처]
[최성봉 SNS 캡처]

가수 최성봉이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21일 경찰에 따르면 최성봉이 전날 오전 9시41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자택에서 숨져 있는 것을 경찰과 소방당국이 발견했다.

최성봉은 전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이 글이 보인다면 나는 이미 죽어있을 것"이란 제목으로 극단 선택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그는 "나의 어리석은 잘못과 피해를 받은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하고 거듭 잘못했다. 지난 2년여 동안 후원금 반환 문의해 주신 모든 분들게 반환했다. 이제는 목숨으로 죗값을 치르려 한다"고 말했다. 

해당 글을 본 시민이 경찰에 신고했고 9시17분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당국은 잠겨있는 문을 열고 들어가 시신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최성봉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 

최성봉은 지난 2011년 tvN 오디션 프로그램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얼굴을 알렸다. 

하지만 2021년 대장암, 전립선암, 갑상선암 등을 동시에 진단 받고 암투병 중이라고 밝히고 후원을 받았으나 투병 사실이 거짓으로 드러나면서 구설에 오르기도 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예방 핫라인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