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교육청, 4세대 지능형 NEIS 개통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4세대 지능형 NEIS 개통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06.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 영역 93개·442개 세부업무 개발…"학생·학부모 편의 제고"
강원도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1일 4세대 지능형 나이스(NEIS)를 개통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구축한 4세대 지능형 나이스에는 ▲학교업무와 행정업무지원 영역의 93개 단위업무 ▲442개 세부업무가 개발됐으며 이중 ▲교육공무직 인사/급여 등 22개 단위업무 ▲유치원 29개 단위업무가 신규로 개발돼 사용자의 업무 효율성과 편의성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학교는 업무분장 기반으로, 교육행정기관은 단위업무별 권한부여 등 권한 관리체계를 이원화해 학교현장의 권한 부여 어려움을 해소하고 내부 승인절차 도입으로 보안 체계를 강화했다.

이와함께 고교학점제와 연계한 수업시간표, 시험시간표 자동 편성, 빅데이터를 통한 교과별 흥미와 학업 성취도 분석으로 학생 개인별 지능형 분석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교원의 단순 업무경감을 위해 업무 메뉴 구조를 단순화하고, ‘교육디지털원패스’를 도입해 학생이 하나의 계정으로 공공·민간 교육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학부모가 자녀의 학교생활 정보 및 성적을 조회하고 방과 후 활동·교외체험학습 등 교육활동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정오현 총무과장은 “앞으로 교육 현장에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