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2023 인천 여성&노인 일자리한마당’ 개최
상태바
인천시 ‘2023 인천 여성&노인 일자리한마당’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6.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의 여성·노인 일자리 마련 위한 기회 제공
인천시는 최근 ‘2023 인천 여성&노인 일자리 한마당’을 열었다.
인천시는 최근 ‘2023 인천 여성&노인 일자리 한마당’을 열었다.

인천시는 최근 지역사회의 노인과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사회통합을 위한 행사 ‘2023 인천 여성&노인 일자리 한마당’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일자리 한마당을 통해 노인생산품판매부스·채용부스에는 어르신들이 생산한 쿠키, 도넛츠, 과자, 수제청, 커피 등 노인생산품을 선보였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열정과 자신감으로 정성 들여 만든 생산품 전시판매와 구인구직자 채용행사에 관심을 가져 준 것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100개 업체에서 방문한 약 2000여 명이 참여했다. 침체된 채용 및 판매시장 활성화, 지속적 판로 개척을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는 시가 주최, 인천시노인인력개발센터(센터장 백종학)과 인천새일센터(대표 김매애)가 주관했다.

‘인천 여성&노인 일자리 한마당’은 다양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하는 기업 및 사회기관들과 노인 여성들을 연결시키는 장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경험 많은 노인·여성들의 노하우와 역량을 활용할 수 있으며, 노인 여성들은 새로운 일자리 기회를 발견하고 자신의 경험과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이윤정 시 노인정책과장은 “이번 일자리 한마당을 통해 생산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여성, 노인 일자리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일자리 창출과 확대를 통한 노인복지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