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청도군, 2023년 읍·면 보고회 개최 
상태바
청도군, 2023년 읍·면 보고회 개최 
  • 청도/ 변경호기자
  • 승인 2023.06.2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은 지역 현안사항을 청취하고 군민과 공감·소통의 시간을 갖기 위해 2023년도 읍·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보고회는 지난 20일 이서면, 각남면을 시작으로 운문면, 금천면, 매전면, 청도읍, 화양읍, 각북면, 풍각면 순으로 9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진행된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별 중점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나 공지사항을 김하수 군수와 읍·면장이 지역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고 주민들의 질의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 군수는 보고회에서 총사업비 396억 원 규모의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선정 등 지난 1년 동안 있었던 군의 성장 과정을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 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문화·관광·예술의 메카 ▲농업의 대전환 ▲평생교육도시 청도로 나아가야 한다고 주민들에게 피력했다.

또한 주민들이 생활하면서 불편했던 점과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자리도 마련해 군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보고회가 끝난 뒤 읍·면별 경로당을 방문해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을 직접 살피고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도 청취했다.

한편, 보고회에선 지역 주민 등이 자발적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학생들, 노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인재육성장학금, 노인복지기금,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해주기도 했다.

[전국매일신문] 청도/ 변경호기자
byeon-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