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의회, 제279회 정례회 폐회
상태바
노원구의회, 제279회 정례회 폐회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6.2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상임위별 소관안건심사·2022회계연도 결산승인의 건 예비심사 진행
서울 노원구의회가 27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1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9회 정례회를 폐회했다.[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가 27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1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9회 정례회를 폐회했다.[노원구의회 제공]

서울 노원구의회(의장 김준성)가 최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19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9회 정례회를 폐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정례회는 지난 9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2일~21일까지 10일간 각 상임위원회별 소관 안건 심사와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의 건에 대한 예비 심사가 함께 진행됐다. 또 22일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는 2022회계연도 결산에 대한 종합심사를 마치고 제3차 본회의에 상정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손영준 의원의 ‘다문화가족 삶의 질 개선 토론회를 통해 수렴한 정책 의견 제언’을 시작으로, 노연수 의원은 ‘수락산 각석군에 대한 보존 및 사료적 가치 조사·홍보 방안 마련 요구’, 강금희 의원은 ‘노원구 줍깅 활동 지원에 대한 제언’, 김소라 의원은 ‘노원구 폐기물 정책 돌아보기’, 마지막으로 김기범 의원은 ‘무리한 지역축제 추진으로 인해 의미가 퇴색된 호국보훈의 달’에 대해 정책 제언을 했다.

또 임기가 1년인 윤리특별위원회를 새로 구성하는 결의안을 통과시키면서 위원회 위원으로 노연수, 배준경, 부준혁, 손영준, 손명영, 안복동, 어정화, 오금란, 정영기, 조윤도, 차미중 의원을 추천해 선임했다.

한편 상임위 및 예결특위 심사를 거친 총 23건의 안건에 대해 각 위원회로부터 심사 결과를 보고 받고 모든 안건을 처리했다. 이 가운데 ▲노원구 문화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산·학·연 협력촉진에 관한 조례안 ▲노원구 돌봄노동자 권리보장 및 처우개선 조례안 ▲노원구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은 수정 가결됐고 나머지 18건의 안건 ▲윤리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노원구 구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 위촉 동의안 ▲노원구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보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기금결산 승인안 ▲2022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등은 원안대로 처리됐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