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주시-공무직노조, 임금·단체 협약 체결
상태바
광주시-공무직노조, 임금·단체 협약 체결
  • 광주/ 이만호기자
  • 승인 2023.06.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종별 기본급 1.4% 인상
감염병 대응 업무 수당지급 등
경기 광주시는 전날 공무직노동조합과 2022년도 임금협약과 2023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전날 공무직노동조합과 2022년도 임금협약과 2023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전날 공무직노동조합과 2022년도 임금협약과 2023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2022년도 임금협약’은 노사간의 5차례 교섭 과정을 거쳐 당초 노조 요구안에 대해 일부 수용하기로 합의하고 공무직 근로자의 처우를 개선하는 발전적 협약안을 도출해냈다. 

주요 내용으로는 ▲직종별 기본급 1.4% 인상 ▲감염병 대응 업무 수행 근로자 의료업무수당 지급 근거 마련 등이다.

‘2023년도 단체협약’은 사측 교섭위원 사전회의를 통해 노조 요구안에 대해 수용하기로 합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휴직사유에 대한 지방공무원법 준용 ▲정년퇴직자 예우 규정의 세부지침 마련 등이 포함돼 있다.

사측 교섭 대표위원인 구정서 행정지원과장은 “노사 상호간 의견 차이로 2022년도 임금협상이 지연됐으나, 노사 간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는 성숙한 협상 문화를 통해 상호 신뢰 분위기 형성의 디딤돌을 놓았다. 노사 양측이 상생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측 교섭대표위원인 진덕재 공무직노동조합 위원장은 “공무직근로자들도 헌신·봉사하는 마음을 갖고 시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광주/ 이만호기자
leem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