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구로구, SNS 홍보 캐릭터 개발
상태바
구로구, SNS 홍보 캐릭터 개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6.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스․로이․지유․아로 등 4종
SNS 캐릭터 상품. [구로구 제공]
SNS 캐릭터 상품.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구청장 문헌일)는 SNS 홍보용 캐릭터 4종을 개발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캐릭터는 각각 구로구의 스마트, 자연환경, 꿈과 희망을 상징하도록 구성했다.

4종 중 2종은 실제 안양천에서 볼 수 있는 거위와 청둥오리를 모티브로 하여 구로구의 자연 친화적 이미지를 담고, 로봇 이미지를 조합해 ‘스마트 구로’를 형상화했다. 나머지 2종은 구로구에 사는 9살 어린이로 구성해 구로의 미래와 꿈을 나타냈다. 캐릭터 이름은 구로구의 색깔을 입혀 ‘구스(Guse)’, ‘로이(Roii)’, ‘지유(GU)’, ‘아로(RO)’라고 지었다.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 등록도 6월 마쳤다. 구는 캐릭터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와 각종 상품(굿즈) 및 홍보물 제작 등에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캐릭터 탄생을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일 구청 앞 광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이벤트는 구로구 SNS 계정을 팔로우하고 자신의 SNS 계정에 캐릭터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을 업로드하면 되는데, 경품은 참여실적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온라인이벤트는 3일부터 12일까지 구로구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캐릭터 탄생 설화 퀴즈 정답과 팔로우 인증샷을 이벤트 양식에 올리면 된다.

온라인이벤트 당첨자발표는 14일이며, 추첨을 통해 캠핑 매트(10개), 마우스패드와 그립톡(40개), 커피 쿠폰(50개)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