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상수도본부, 인천하늘수 홍보 슬로건·캐릭터명 13일까지 선호도 조사
상태바
인천시상수도본부, 인천하늘수 홍보 슬로건·캐릭터명 13일까지 선호도 조사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7.03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문별 후보작 각 3개 대상
17일 시 홈페이지에 당선작 공개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제공]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하늘수 홍보 슬로건·캐릭터명 공모전의 최종 당선작 선정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온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시민은 물론 시를 생활권으로 하는 누구나 선호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시 홈페이지(소통참여-설문조사) 또는 네이버폼에 접속해 가장 마음에 드는 슬로건과 캐릭터 이름을 선택하면 된다.

공모전은 ‘인천하늘수’의 가치를 담은 홍보 슬로건과 친근한 모습으로 새롭게 단장한 인천하늘수 캐릭터 이름을 시민들이 제안하고 선정, 인천하늘수 브랜드 스토리에 다채로움을 더하고 시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이달 초부터 실시한 공모 기간에는 모두 102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차 담당부서 내부심사와 2차 인천시 건강한수돗물만들기위원회 심사를 거쳐 적합성·상징성·창의성·대중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부문별 3개 후보작을 선정했다.

선정된 후보 슬로건 부문은 ‘Hi, High, 인천하늘수’, ‘내 안에 투명한 하늘을 채운다, 인천하늘수’, ‘하늘을 담은 순수, 인천하늘수’ 이어 캐릭터명 부문은 ‘하니&누리’, ‘하롱이&수롱이’, ‘하리&수리’이다.

후보작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최다 득표를 한 작품이 당선작으로 최종 선정된다. 당선작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콘텐츠, 홍보물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어져 인천하늘수 홍보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당선작(2명) 각 30만 원, 우수작(4명) 각 15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선호도 조사 참여자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입상작과 이벤트 추첨 결과는 오는 17일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인수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천하늘수의 우수성과 친환경적 가치를 잘 담아낸 시민 공감 슬로건과 캐릭터 이름을 선정하기 위해 진행하는 선호도 조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이 많은 관심과 참여해 줄 것”을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