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북구의회 제297회 정례회 폐회
상태바
성북구의회 제297회 정례회 폐회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7.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예산·행정사무감사 등 처리
성북구의회 제297회 정례회 현장. [성북구의회 제공]
성북구의회 제297회 정례회 현장. [성북구의회 제공]

서울 성북구의회(의장 오중균)가 최근 제297회 제1차 정례회 의사 일정을 끝마쳤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2일부터 시작된 정례회는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및 예비비 지출을 심사했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안건을 처리하고 소관 부서 및 기관에 대해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예산 집행 및 사업의 적정성을 두루 살폈다.

지난달 26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박영섭 의원의 ‘재활용선별장 구정질문 답변 관련 진상 확인과 허위 사실 방지’에 대한 신상발언이 있었다. 이어 여러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임현주 의원은‘성북구 재난 및 안전관리 대책 강화 촉구’라는 주제로, 경수현 의원은‘관행적 행정사무감사 자료 준비, 시스템 개선 마련 촉구’라는 주제로, 이관우 의원은‘원활한 의정활동을 위한 협조 촉구’라는 주제로 각각 의견을 개진했다.

제297회 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처리에 앞서 진선아 의원이 공동주택 관리에 있어서 법적인 부분과 관리 규약의 적법성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관련하여 구정 질문을 진행했다.

이어 소형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상임위원회 예비 심사를 거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된 2022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한 심사를 보고했으며, 각 상임위원회별로 이루어진 행정사무감사의 결과보고서가 채택되었다.

오중균 의장은 “제297회 제1차 정례회와 행정감사를 진행하는 동안 보여주신 의원들의 열정과 집행부의 노력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2024년도 본예산 편성을 심의하는 제2차 정례회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2 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 승인안 ▲2022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1인가구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처리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