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상수 삼척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진행
상태바
박상수 삼척시장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 진행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3.07.0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수 시장, 복지회관 어르신 배식 봉사. [삼척시 제공]
박상수 시장, 복지회관 어르신 배식 봉사. [삼척시 제공]

박상수 강원 삼척시장은 3일 남양동 일원에서 민선8기 취임 1주년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를 진행했다.

이날 박상수 시장은 노인복지회관에서 어르신 배식 봉사를 시작으로 보훈회관, 치매안심센터, 장애인종합복지센터, 중앙시장, 삼척항 활어회센터 등 지역 민생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민선8기 시장 공약사항인 ‘시장과 함께하는 동네한바퀴’는 월 1회 지역의 일터, 마을회관, 식당 등 민생현장을 찾아가 주민들과 직접 만나며 의견을 듣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미로면, 가곡면, 신기면에 이어 올해 네 번째다.

박 시장은 지난 1년, 새천년도로의 호텔부지에 대형 호텔 유치, 폐교를 활용한 리조트화, 삼척 국가지질공원 인증으로 천만 관광객이 찾는 핵심 기반을 구축했다. 또한, 수소 생산시설 및 충전소 구축‧운영으로 신재생에너지 수소 산업육성 및 인프라를 마련했다.

특히 삼척도호부 관아유적 복원, 삼척 흥전리사지의 국가 지정문화재 사적 지정, 삼척죽서루의 국보 승격 추진 등 역사문화 도시로서의 위상을 재조명했으며, 동서고속도로 예비타당성 대상 선정, 2023 사회안전지수 강원도 1위의 성과를 이뤘다.

박상수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