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규일 시장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 구슬땀
상태바
조규일 시장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 구슬땀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7.03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현동 미국 대한민국 대사
워싱턴 D.C. 상공회의소 임원진과 간담
[진주시 제공]
[진주시 제공]

조규일 경남 진주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글로벌 대표단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대표단은 최근 주 미국 대한민국 대사관을 방문해 조현동 대사를 만나 K-기업가정신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조 시장은 서양의 기업가정신과 차별되는 K-기업가정신의 원형을 분석한 논문 한국 기업가정신의 원류를 소개하고 최근 K-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조 대사는 진주시와 미국 동부지역 워싱턴 D.C. 주변 도시와의 자매결연 등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에 노력하겠으며 오는 9일 시작되는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서도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대표단은 워싱턴 D.C. 상공회의소 임원진과 간담을 갖고 진주 K-기업가정신을 통한 세계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안드레스 헤이스 국제무역 및 개발 자문단 회장은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을 위해 워싱턴 D.C. 상공인들과 상호 교류, 콘퍼런스 뉴욕 개최 등을 제안했다.

한편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은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 능력개발관 본관, 전통예술회관,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등 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인간 존중의 K-기업가정신을 주제로 K-기업가정신 확산 진주 선언, 기조연설, 발제 및 토론, 학술논문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