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여름에도 냉풍이...보령 냉풍욕장 7일 개장
상태바
한여름에도 냉풍이...보령 냉풍욕장 7일 개장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3.07.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10~15℃ 유지
내달 20일까지 45일간
충남 보령 냉풍욕장이 오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 냉풍욕장이 오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 냉풍욕장이 오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5일 시에 따르면 보령 냉풍욕장은 지하 수백 미터까지 이어진 탄광 갱도에서 나오는 찬 공기가 더운 공기 쪽으로 밀고 나오면서 바람이 발생하는 대류 현상을 이용한 시설로 관광객들은 200m의 모의 갱도를 거닐며 지하에서 올라오는 차가운 바람을 느낄 수 있다

냉풍욕장 내부는 연중 10∼15℃로 거의 항온을 유지하며 내부와 외부의 온도가 비슷한 봄과 가을에는 별다른 차이를 못 느끼지만 여름철 무더위가 지속할 경우 밖의 온도와 10~20℃까지 차이가 나게 된다.

말 그대로 숨이 막힐 만큼 더워지면 더워질수록 냉풍욕장은 상대적으로 그만큼 더 시원해진다. 이런 이유로 보령 냉풍욕장은 대천해수욕장과 함께 여름의 대표 관광지로 보령을 찾는 관광객이면 꼭 들러보고 싶은 명소가 됐다.

냉풍욕장. [보령시 제공]
냉풍욕장. [보령시 제공]

올해 냉풍욕장은 오는 7일부터 내달 20일까지 45일간 운영한다.

특히 냉풍욕장 바로 옆에는 농특산물 직판장도 있어 폐광에서 나오는 찬 바람을 이용해 재배한 양송이버섯 등 지역 농특산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김구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방문객들이 불편함 없이 냉풍욕장을 시원하게 즐기고 갈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령 냉풍욕장은 청라면 냉풍욕장길 190 일원에 있으며 보령 시내에서 36번 국도를 타고 청양·대전 방면으로 이동하다가 청보초등학교 앞 삼거리에서 우회전해 2km 정도 올라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