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만産 아동용 스마트워치 폭발…10세 소년 2도 화상
상태바
대만産 아동용 스마트워치 폭발…10세 소년 2도 화상
  • 이현정기자
  • 승인 2023.07.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고 기종은 3년 전에 구매한 H모델
아동용 스마트워치가 터지는 사고 장면. [대만 연합보 캡처]
아동용 스마트워치가 터지는 사고 장면. [대만 연합보 캡처]

대만에서 한 소년이 손에 차고 있던 스마트워치가 갑자기 터지면서 2도 화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 연합보와 자유시보 등 대만언론에 따르면 대만 북부 신베이시 투청 지역의 10세 소년이 지난달 30일 오후 4시께 우산을 쓰고 학원에 가는 길에 우측 손목에 착용한 아동용 스마트워치가 갑자기 터졌다.

사고 직후 병원으로 이송된 이 소년은 우측 팔뚝과 왼쪽 손가락에 각각 2도 화상과 1도 화상을 입어 병원에 입원 중이다.

이와 관련, 대만 경제부 표준국과 신베이시 소비자 보호관은 전날 해당 학부모와 연락해 이번에 사고가 발생한 스마트워치가 3년 전에 구매한 대만산 H모델인 것을 확인한 후 제품 생산업체를 방문해 조사에 나섰다.

신베이시 소비자 보호관은 이번에 폭발한 스마트워치가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1세대 제품으로 우천 시 빗물이 들어갈 경우 배터리가 팽창해 이번과 같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워치 폭발 사고가 발생한 업체의 긴급 안내문. [어바웃타임 테크놀러지 캡처]
스마트워치 폭발 사고가 발생한 업체의 긴급 안내문. [어바웃타임 테크놀러지 캡처]

그러면서 해당 업체가 소비자에게 2년 전에 배터리의 무료 교체를 권고했으나, 일부 소비자가 아직 교체하지 않아 이런 유감스러운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부연했다.

해당 스마트워치를 제조한 업체의 관계자는 배터리 교체형 1세대 모델이 대만에서 약 5천여개가 판매됐으며, 이 가운데 2천여 개가 신형 배터리로 교체됐다.

한 전문가는 대부분의 아동용 스마트워치의 재질이 플라스틱으로 제작돼 케이스 손상 여부에 주의해야 하며 배터리가 장시간 충전 등으로 팽창한 것을 발견하면 사용을 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