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성전자, 상반기 성과급 '기본급 25%'만 준다
상태바
삼성전자, 상반기 성과급 '기본급 25%'만 준다
  • 박선식기자
  • 승인 2023.07.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AI 지급률 공지…반도체 실적 악화에 성과급 '뚝'・VD·MX 사업부는 기본급 50%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직원들의 성과급이 반도체 업황 악화로 크게 줄었다. [전매DB]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직원들의 성과급이 반도체 업황 악화로 크게 줄었다. [전매DB]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 직원들의 성과급이 반도체 업황 악화로 크게 줄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사내망을 통해 올해 상반기 '목표달성 장려금'(TAI·Target Achievement Incentive) 지급률을 공지했다.

TAI는 삼성전자의 성과급 제도 중 하나로, 매년 상·하반기 한 차례씩 실적을 토대로 소속 사업 부문과 사업부 평가를 합쳐 최대 월 기본급의 100%까지 차등 지급한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을 담당하는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은 기본급의 25%를 받을 것으로 공지된 것으로 알려졌다.

DS부문의 경우 작년 상반기에는 최대치인 기본급의 100%를 받았으나, 반도체 업황 악화로 실적이 부진한 탓에 지난해 하반기에는 50%로 줄었다가 이번에 또다시 반토막이 났다.

삼성전자 반도체 부문은 지난 1분기 4조5천800억 원의 적자를 내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으며, 2분기에도 3조∼4조 원 규모의 적자를 낸 것으로 추정된다.

디바이스경험(DX) 부문의 경우 영상디스플레이(VD)사업부와 모바일경험(MX)사업부는 각각 기본급의 50%를 받을 것으로 공지됐다.

역시 실적 부진을 겪은 생활가전사업부와 네트워크사업부는 25%로 공지된 것으로 전해졌다. 의료기기사업부는 75%로 책정됐다.

이날 공지된 TAI는 2분기 잠정실적 발표일인 오는 7일 지급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