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주민건강 챙긴다
상태바
광진구, ‘모바일 헬스케어’ 운영…주민건강 챙긴다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7.06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사, 영양사 등 영역별 전문가와 함께...건강 정보 제공
광진구청 행정지원동 전경. [광진구제공]
광진구청 행정지원동 전경. [광진구제공]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건강관리를 돕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모바일 헬스케어는 전용 앱과 디바이스를 이용해 1:1 맞춤 상담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로 평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과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건강을 돌볼 수 있게 도와준다.

참여자에겐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보행수 등을 측정할 수 있는 활동량계(스마트밴드)가 배부된다. 이 기기를 모바일 앱에 연동하면 보건소 전담팀으로 생체 정보가 자동 전송되고,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24주간 건강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상담 내용은 운동, 영양, 금연, 절주 등 다양하다. 의사와 간호사, 영양사를 비롯한 영역별 전문가들이 대상자의 상태에 맞춰 건강 정보가 제공된다. 또, 매주 월요일엔 각종 정보가 담긴 안내문을 발송해준다.

시작 후 12주, 24주차에는 보건소로 방문하는 시간을 갖는다. 전문 코디네이터가 상담을 맡아 건강목표를 제대로 달성하고 있는지 살펴보고, 개선할 부분을 자세히 알려준다.

대상은 광진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만 19세 이상 구민이다. 이달 31일까지 100명을 모집, 희망자는 보건의료과로 전화 또는 전자우편(jl4652@gwangjin.go.kr)을 보내면 된다.

참여 신청 후에는 혈압, 공복혈당, 중성지방 등 건강검진을 받게 된다. 검사결과에 만성질환 위험 요인이 나타나면 우선 지원받을 수 있다. 단, 질환 치료를 위해 약물복용 중인 경우는 제외된다.

김경호 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 간편하고 쉽게 건강을 돌볼 수 있도록 모바일 헬스케어를 운영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