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상태바
강북구,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 개최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7.0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릭터 공모전 1위 수상작 이름 공모
10~23일까지 접수...1등에 50만 원 시상
강북구 캐릭터 공모전 1위 수상작[강북구 제공]
강북구 캐릭터 공모전 1위 수상작[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구의 대표 캐릭터 이름을 짓기 위해 10~23일까지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앞서 강북구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기 위해 5월 15일~6월 14일까지 캐릭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접수기간 동안 총 139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구는 외부심사‧구민선호도조사‧직원선호도 조사를 거쳐 3개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구는 이중 1위를 수상한 하모‧우후‧키야‧달북이(가칭) 4개의 캐릭터를 대표 캐릭터로 선정하고, 이에 대한 구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캐릭터 네이밍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은 강북구민(2023년 7월 10일 이전 전입신고 기준)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북한산 여우굴에 살았던 토종여우(가칭 하모) ▲북한산 하늘을 누비던 천연기념물 수리부엉이(가칭 우후) ▲북한산을 호령하던 멸종위기 야생동물 삵(가칭 키야) ▲북한산 깊은 숲속에서 살았던 멸종위기 달팽이(가칭 달북이) 4가지 캐릭터에 대한 이름과 이름에 대한 스토리텔링을 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제된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오는 24일~31일까지 접수한 이름을 심사해 내달 1일에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1등 수상자에겐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