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중랑비전 원탁회의…지속가능 미래 토론
상태바
중랑구, 중랑비전 원탁회의…지속가능 미래 토론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7.07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 위한 ESG 핵심가치·개인·민·관 실천사항 등
중랑비전 원탁회의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중랑구 제공]
중랑비전 원탁회의에서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에서 두번째)이 주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최근 중랑문화체육관에서 구민 120여 명과 함께 중랑비전 원탁회의를 갖고 미래세대를 위한 ESG 핵심가치와 개인·민·관 실천사항에 대해 토론했다고 7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은 중랑비전 원탁회의는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모여 정책 아이디어를 나누는 자리로, 지역의 미래발전을 구민들과 토론하며 창의적이고 참신한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장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랑의 미래를 구민과 그리다’를 주제로 민선8기 1년간의 성과와 미래비전을 공유했다.

주민들은 환경, 사회, 경제, 거버넌스의 4개 분야별로 20년 후 미래세대가 살아갈 지속가능발전 도시 중랑이 지켜내야 할 비전에 대해 토론하고, 핵심가치 키워드로 ‘환경’, ‘일자리’, ‘협치’, ‘행복’, ‘안전’ 등을 제시했다.

또 중랑형 ESG 추진을 위해 개인과 민, 관이 실천해야 할 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결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인과 민간 분야에서의 주요 실천사항은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지속적인 자원봉사 활동 ▲지속적인 환경 캠페인 ▲기업의 친환경 정책 수립 등의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특히 관이 해야 할 주요 실천사항으로는 ▲자원절약 및 자원순환 교육·홍보 ▲취약계층 복지 발굴 지원 ▲불평등 해소 노력 ▲민관협치 확대 등이 주요 내용으로 논의됐다.

류경기 구청장은 “오늘 원탁회의는 중랑구만의 ESG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한 첫걸음으로 ESG 행정의 가치와 필요성을 다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면서 “중랑구가 다음 세대에도 계속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도시를 물려줄 수 있도록 ESG 행정을 적극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