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골목상권 활성화 추진
상태바
송파구, 서울신용보증재단과 골목상권 활성화 추진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7.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고분로39길 ‘호수단길’로 명명
상인 컨설팅·인프라 구축 집중 지원
‘호수단길’ 일대 전경. [송파구 제공]
‘호수단길’ 일대 전경.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석촌동 백제고분로39길 일대를 ‘호수단길’로 명명했다고 7일 밝혔다.

‘호수단길’ 일대에는 20년 이상 오래된 업소와 지역주민에게 사랑받는 맛집이 많다. 특히 이곳은 석촌호수, 롯데월드 등 관광명소와 인접하여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석촌동 고분군과 어우러져 서울에서 보기 드문 경관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구와 서울신용보증재단 송파지점이 힘을 합쳐 송파동 ‘송리단길’에 버금가는 골목상권을 조성하고자 손을 잡았다.

구는 석촌동 ‘호수단길’만의 골목 특성을 반영하여, 행사 또는 축체 기획과 운영을 돕는 등 홍보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상권스토리 발굴 및 콘텐츠 제작 등 브랜딩도 중점 지원할 방침이다.

오는 10월까지 상권 내 개별업소의 경영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가와 1:1 컨설팅’을 실시한다. 신메뉴 기획, 재고 및 직원관리 노하우, 온라인 마케팅 및 홍보전략 등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지고, 필요한 경우에는 최대 100만 원의 실비도 지원한다.

또한 효율적이고 직접적인 ‘금융지원’도 시행한다. 골목 상권 내 개별업소에 현장 방문 상담을 실시하여 신용보증 대출도 병행할 예정이다.

인프라, 마케팅 측면에서는 대학생-소상공인 매칭 매출증대사업, 안내패널 설치 등의 사업도 추진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