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부부처 'MZ공무원' 수혈…홍보수석실 뉴미디어실 전원 '2030세대'
상태바
정부부처 'MZ공무원' 수혈…홍보수석실 뉴미디어실 전원 '2030세대'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7.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尹 '청년 중시'에 대통령실 상시 개편도 진행 중…총선 출마 위해 비서관급 첫 사직도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홍보수석실 소속 뉴미디어비서관이 9개월째 공석인 가운데 청년 행정관들을 전진 배치하는 등 정부 부처 MZ 세대 공무원들을 충원한 것으로 9일 알려졌다.

대통령실이 뉴미디어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와 소통 능력을 검증받은 MZ 세대 공무원들을 통해 젊은 층에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 제작에 심혈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이번에 합류하는 해양수산부 출신 허서영(35) 행정관은 메타버스 기반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스마트 항만'을 홍보, 호응을 얻은 적 있는 재원이다.

게임 안에 스마트 항만 전용 맵을 구축해놓고 유명 유튜버 '양띵'의 트위치 TV 채널을 통해 공개해 일반인들이 항만 내부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국토교통부 출신 정송이(39) 행정관은 청년 정책 담당으로, 온라인 패널을 구성해 청년들에게 주택 마련 등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한 이력이 있다.

정 행정관은 지난 1월 국토부 신년 업무보고 때 윤석열 대통령 앞에서 직접 마이크를 잡고 청년층 주거 안정을 위한 '뉴홈' 정책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들보다 먼저 이 비서관실에 합류한 박형진(35) 행정관 역시 안산시청 비서실장으로 시에서 청년 정책을 맡았으며, 관내 대학 연합 축제 기획 등에 참여한 30대다.

나머지 행정요원 3명 모두 90년대생으로, 대통령실에서 유일하게 구성원 모두가 30대 이하의 MZ 세대로 이뤄진 점이 눈에 띈다.

이는 기득권과 이권 카르텔의 거센 반발에 맞서 싸울 국정 운영의 동반자로 청년을 내세우는 윤 대통령의 평소 구상과도 부합한다.

윤 대통령은 지난 6일 주재한 청년정책 점검회의에서 "저는 사실 여러분 때문에 대통령이 된 사람"이라며 "청년들이 선정해주는 어젠다, 그들이 나한테 가르쳐주는 메시지를 갖고 국민에게 호소했더니 엄청난 지지를 받아 이 자리에 오게 됐다"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실 조직 개편은 김대기 비서실장 예고대로 상시 진행 중이다.

관리비서관실은 김오진 전 관리비서관이 국토교통부 1차관으로 이동한 뒤 해체됐으며, 소속 행정관들은 다른 비서관실로 재배치된 상태다.

최철규 전 국민통합비서관은 비서관급으로는 처음으로 총선 출마를 위해 지난달 말 사직했으며, 후임자 인선을 위한 검증이 막바지 단계로 전해졌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