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교육청, 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 개최
상태바
강원도교육청, 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 개최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07.1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 치악체육관서 14일 진행
54개 기업·1000여 명 교직원 참석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14일 원주 치악체육관에서 ‘2023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학교 단위의 질 높은 디지털 기반 교육 변화 방향을 탐색하고, 학교와 에듀테크 기업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총 54개 에듀테크 기업이 69개 부스와 1000여 명의 교직원들이 박람회 형태로 관람할 예정이다. 

부스는 국어·수학·영어·진로진학·정보(실과)·미술·종합의 7개 영역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이번 매칭데이에서 소개된 인공지능(AI) 코스웨어는 학교별 선택에 따라 2학기부터 강원도 내 초·중·고에서 기초학력 신장 및 학생 맞춤형 교육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에듀테크 기업에서 개발한 인공지능(AI) 코스웨어에는 ▲학생 개인별 학습 진단 및 분석 ▲최적화된 학습경로 및 콘텐츠 추천 ▲맞춤형 학습 지원 등이 포함됐다.

또한, 학교별 인공지능(AI) 코스웨어 적용 사례에 대한 실증을 통해 2025년 도입 예정으로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구축 중인 인공지능(AI) 교수·학습 플랫폼의 방향을 설계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심영택 더나은학력지원관은 “인공지능(AI) 학습 플랫폼 매칭데이가 개별 학생의 역량과 학습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 제공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