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직원 대상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중구, 직원 대상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7.1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스피치 강사, 이틀 동안 ‘말하기 이론·실습’ 강의 진행
김길성 구청장 “공무원의 소통능력이 곧 행정의 신뢰도와 연결”
서울 중구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직원 대상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중구 제공]
서울 중구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 동안 직원 대상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전날까지 이틀 동안 실시한 직원 대상 ‘스피치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꿀팁’을 알려줬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아나운서, 쇼호스트, 기자 등 ‘말 잘하는 직업’을 두루 거치며 대화법 인기 강사로 10년 넘게 활약하고 있는 정흥수씨가 강의를 진행했다.

정씨는 지난해엔 자신의 말하기 노하우를 담아 도서 ‘말 잘한다는 소리를 들으면 소원이 없겠다’를 출간했으며 유튜브와 틱톡에서 ‘흥버튼’채널을 운영하며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말하기 비법을 쉽고 재미있게 전해줘 주목받고 있다.

강의 첫날엔 신뢰를 주는 목소리 분석과 말하기, 복식 호흡 발성, 설득력 있는 의사 전달을 위한 대화 전개법 등을 소개하고 직원들이 한 사람씩 문장을 읽으면 강사가 발음과 말투를 교정해 주는 시간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상대방의 욕구와 입장을 존중하는 대화법, 긍정적이면서 미래 지향적인 대화법을 알려줬다. 청중 앞에서 한 사람에게 말하듯이 자연스럽게 대화체로 말하고 문장을 짧게 끊어서 강조하고 싶은 부분을 앞쪽에 배치하는 연습,효과적인 몸짓, 눈맞춤, 움직임 등 세밀한 부분까지 실습토록 했다.

김길성 구청장은 “공무원이 의사소통을 원활히 해야 주민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주민의 욕구를 읽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소통 능력에 도움이 되는 직무 교육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