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기형 경기도의원,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선정
상태바
이기형 경기도의원,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선정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7.1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입법활동·소통 의정활동 인정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이기형 도의원(더불어민주당·김포4)은 최근 머니투데이·더리더(the Leader)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지속가능 혁신리더’ 에 선정됐다.

이기형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에서는 건설교통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활발한 입법활동과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육기획위원회에서는 학교법인 또는 사립학교경영자가 경기도교육청에 교원 채용 전형을 위탁할 경우 각종 지원 근거를 담은 '경기도교육청 사립학교 공정채용지원 조례'와 건설교통위원회에서는 건설현장에서 현장조사에 참여하는 민간인과 조사위원들의 조사 참여자들이 안전 위험에 대해 육체적, 경제적 불안을 감소시켜 위원회 활동을 더욱 충실하게 할 수 있도록 상해보험 시리즈 조례를 대표발의해 교육공정 실현 및 안전한 건설현장 조성에 기여했다고 평가받았다.

아울러 과밀학급 해소와 교육환경 개선에 노력해 한강신도시 내 5개 학교의 개교를 이끌어냈으며, 침수피해 방지를 위해 김포시 ‘가마지천 수해 상습지 개선공사’, ‘봉성포천 미정비’ 현장을 각각 방문해 지역자재와 장비의 투입현황을 지속적으로 살펴줄 것을 경기도에 당부하며 현장과 소통하는 의정활동을 해왔다는 점을 인정 받았다.

이기형 의원은 “불확실하고, 예측하기 어려워지는 시대에 늘 ‘현장에 답이 있다’는 생각을 주지하고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하려는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