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서울시교육청, 중랑미래교육지구 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중랑구-서울시교육청, 중랑미래교육지구 운영 업무협약 체결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7.1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재 양성 교육 기회 제공…4개 분야 18개 프로그램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이 중랑미래교육지구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과 조희연 서울시교육청 교육감이 중랑미래교육지구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최근 서울시교육청과 어린이와 청소년이 행복한 교육 도시를 실현하기 위한 ‘2023 중랑미래교육지구’ 운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류경기 구청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김애경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중랑미래교육지구 운영협의회 위원 등 61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자체와 교육청, 학교 등의 관련 기관들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교육 발전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구에 따르면 중랑미래교육지구는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기회와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구는 지난해 서울시교육청 주관 미래교육지구 TF팀에 참여하는 것을 시작으로 지난 2월에는 ‘혁신교육지구’에서 ‘미래교육지구’로 확대 개편했다. 또 운영협의체 위원을 구성해 주민 수요에 맞는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역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기반을 다지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

중랑미래교육지구 핵심 사업을 보면 ▲지역자원을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 ▲지역자원을 연계한 방과후 돌봄활동 통합지원 ▲어린이‧청소년 자치활동 지원 ▲민‧관‧학 소통중심의 거버넌스 체제 구축 등 4가지 분야로, 총 18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표적으로 ▲우리 고장 체험활동 ‘중랑 한바퀴’ ▲중랑 마을학교 ▲중랑 어린이 놀이 한마당 ▲중랑 청소년 꿈 축제 등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중랑구에서는 교육경비 100억 원 확충, 방정환교육지원센터 건립, 무상급식비 지원 등을 통해 공교육을 강화하고, 양질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면서 “중랑미래교육지구 사업이 부문별로 활발하게 진행돼 중랑구가 대표 교육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수 있도록, 유관기관들의 상호 협력을 공고히 하고 각자의 자리에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