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과원, 로봇기업 경쟁력 강화·판로개척 지원 박차
상태바
경과원, 로봇기업 경쟁력 강화·판로개척 지원 박차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7.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 경기도관 참가기업 모집
참가 비용·홍보·마케팅 등 지원
[경과원 제공]
[경과원 제공]

경기도가경제과학진흥원이도내 로봇기업 경쟁력 강화와 판로개척에 발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도와 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온라인 로봇 전시회인 ‘2023 K-ROBOT O2O Fair’ 경기도관 참가기업을  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국내 로봇산업 주요 기업 256개사의 1221개 제품이 입점되어 있으며 지난해 말까지 약 105만 명의 방문자가 접속했다.

또한 지난 3년간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운영해 중국, 베트남, 태국 등 상담 189건, 3770만 달러 수출 상담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도내 소재 로봇 관련 중소기업 총 7개사를 모집하며 온라인 전시 기간은 9월부터 11월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3D 모델링, 2D 이미지, 동영상 등 홍보 콘텐츠를 포함한 온라인 부스를 지원받는다. 이와함께 SNS 타깃 마케팅, 해외 에이전시를 통한 뉴스레터 발송 등 홍보·마케팅 서비스도 함께 지원받을 수 있다.

강성천 경과원장은 “온라인 로봇 전시회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네트워크 형성까지 연결되도록 하여 도내 로봇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내 로봇 기업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 방법은 이지비즈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내려받아 전자우편(jybae@gbsa.or.kr)으로 제출하면 되며, 온라인 로봇 전시회 참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AI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