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폭우 속 자전거 사고...강동구 상일2동 직원 '응급조치'로 피해 최소화
상태바
폭우 속 자전거 사고...강동구 상일2동 직원 '응급조치'로 피해 최소화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7.1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지품은 안전하게 전달하고 지원 정책도 안내
지역을 순찰 중이던 상일2동사무소 한 직원이 빗길에 자전거를 타다 쓰러져 다친 한 주민을 발견하고 119 응급구조를 요청, 병원으로 이송시키고 있다. [강동구 제공]
지역을 순찰 중이던 상일2동사무소 한 직원이 빗길에 자전거를 타다 쓰러져 다친 한 주민을 발견하고 119 응급구조를 요청, 병원으로 이송시키고 있다. [강동구 제공]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최근 빗길에 자전거를 타다 미끄러져 부상을 입은 주민이 비상 근무로 순찰 중이던 한 동사무소 직원의 신속한 응급조치로 피해를 최소화시켰다고 18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많은 비가 내렸던 지난 11일, 강동구 풍수해대책본부는 각 부서와 동주민센터에 풍수해 2단계 비상근무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상일2동(김양수 동장)은 2인 1조의 하천 순찰단을 구성해 고덕천, 상일3교 부근 등 하천 범람과 풍수해가 우려되는 지역을 순찰 중이던 직원들은 상일동 한 아파트 앞 경사로에서 자전거가 미끄러지는 사고를 목격했다.

자전거에 탑승 중이던 주민은 부상을 입어 눈 주위에 많은 피를 흘리고 있는 상황이었다. 사고 당시 현장은 시간당 37mm의 폭우가 내리고 있었으며, 아파트 주차장 입구와 가까운 위치여서 자칫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차량에 의한 추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었다.

상황을 인지한 직원들은 신속하게 119 응급구조를 요청 후 최대한 주민을 안심시키고 안전지역으로 대피시켰다. 잠시 후 도착한 구조요원들에 의해 주민은 응급 조치를 받고 성내동 지역의 병원으로 이송됐다. 주민은 상처 부위를 봉합한 뒤 퇴원했으나 수일간 통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상일2동은 사고를 입은 주민의 거주지를 확인하고 미처 챙겨가지 못한 소지품들은 관리사무소로 안전하게 전달했다. 이 과정에서 보호자를 만나 정황을 설명하고 이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정책(강동구민 자전거보험)도 자세하게 안내했다.

김양수 상일2동장은 “주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비상근무를 수행하던 중 갑작스런 사고가 발생했지만 신속한 초동 대처로 더 큰 인명 피해로 이어지는 것을 막을 수 있었다”며 “사고 주민과 보호자께서 구청의 세심한 행정에 감사 말씀도 전해 왔다며 앞으로도 지역순찰을 지속 실시해 구민의 안전과 생명,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