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품질 하동 섬진강쌀 영국 식탁에 오른다
상태바
고품질 하동 섬진강쌀 영국 식탁에 오른다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07.18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톤 선적식 개최…영국 16개 H-MART 입점 판매 예정
프랑스 시장 추가 수출 유력…“지속적인 매장 확대할 터”
하동 섬진강쌀 선적식. [하동군 제공]
하동 섬진강쌀 선적식. [하동군 제공]

청정 지리산과 섬진강 일원에서 생산된 경남 하동 쌀이 영국시장으로 진출한다.

하동군은 전날 하동군농협쌀공동사업법인에서 하승철 군수, 김은수 NH농협 하동군지부장, 지역 농협 조합장,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동 섬진강쌀 선적식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수출길에 오른 하동 쌀은 13t·3만5000달러어치로 국내 최대 식품 수출업체인 희창물산(주)이 직접 운영하는 영국 H-마트(H-MART)로 수출돼 영국 소비자들에게 판매될 예정이다.

영국의 H-MART는 유럽 최대의 아시안 마트로 영국 현지에 16개 매장이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인 매장 확대를 통한 유럽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하동 섬진강쌀은 다른 지역 쌀보다 우수성이 입증돼 지속적인 수출 활동이 기대된다. 현재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의 하동 섬진강쌀은 유럽·미주·중동 등 세계 10개국에 수출이 되고 있다.

특히 하동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국내 쌀 생산업체 중에서도 가장 많은 국가에 수출하는 업체 중 하나이다.

섬진강쌀은 맛과 영양으로 빛나는 한국의 대표적인 쌀 브랜드로 그 맛과 가치가 영국 시장에서도 알려지게 됐다.

군 관계자는 “영국 소비자들은 하동 섬진강쌀을 통해 한국의 풍부한 식문화를 경험하고 새로운 요리의 세계를 탐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