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동구, 청소년 체험학습비 하반기부터 10만 원으로 인상
상태바
성동구, 청소년 체험학습비 하반기부터 10만 원으로 인상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7.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1학년 재학생 · 13세 학교 밖 청소년 진로·문화·예술 체험활동 지원
성동구는 하반기부터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지원금을 10만원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사진은 아동·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성동구 제공]
성동구는 하반기부터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지원금을 10만원으로 인상한다고 밝혔다.(사진은 아동·청소년 체험학습카드) [성동구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청소년 체험학습카드 하반기 지원금을 기존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인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24년부터는 상‧하반기 각 10만 원씩 연간 2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에 따르면 2017년부터 실시한 체험학습카드 사업은 청소년의 진로와 직업, 문화·예술 분야 체험활동 기회 확대를 위해 바우처 카드를 지원하고 있다. 성동구에 거주하는 중학교 1학년 재학생 또는 13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하반기 신청은 오는 11월 말까지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승인이 완료되면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서 카드를 수령하면 된다.

또, 거주지 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도 가능하며, 즉시 바우처 카드를 수령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은 성동구청 아동청년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전화하면 된다.

바우처 카드는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목록은 성동구 체험학습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진로 설계에 도움을 줄 다양한 가맹점도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다“라며 ”청소년들이 희망과 꿈을 찾고, 그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