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교육청, 2023 옹진여름학교 개강
상태바
인천시교육청, 2023 옹진여름학교 개강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7.1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성훈 교육감 "꿈과 배움 넓히길"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 제공]

인천시교육청은 최근 중구 제물량로 하버파크호텔에서 도서지역 공교육 격차 해소와 외국어교육 지원의 일환으로 ‘2023 옹진여름학교 Let’s Dream Together!’ 개강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행사에는 도성훈 교육감, 정상구 옹진군 부군수, 신영희 시의원(옹진군) 등이 참석했다.

‘2023 옹진여름학교’는 옹진군과의 교육 협력 사업이다. 옹진군 고등학교 1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체험 중심 실용 영어교육, 문화예술공연, 맞춤형 진로체험을 통해 학생 주도성과 결대로 성장하는 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18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옹진군 소재 백령고, 대청고, 연평고, 덕적고, 영흥고 1학년 학생 80명은 3박 4일간 합숙하며 ▶서해5도 친구들과 팀빌딩 ▶상호존중의 협동학습을 통해 네트워크를 만들 예정이다. 또 질문카드를 사용해 자신에 대해 성찰하기, 커리어 쌓기, 학생 발표회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개강식은 교육감 환영사, 오리엔테이션, 안전교육, 아이스브레이킹 등으로 운영했다. 또 2일 차에는 인천영어마을 세계시민 영어학습, 비보이, K-POP 댄스 콘서트, 이어 3일 차에는 시교육청 홍보대사 신용남 가수와 함께하는 진정한 ‘성공’의 의미 찾기 특강 등이 예정돼 있다.

이와 함께 전문가와 함께하는 커리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흥미와 적성에 따라 음악, 사진, 메타버스, 이모티콘 제작 등 관심 진로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발표할 계획이다.

신 의원은 “옹진여름학교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이 미래를 향한 도전에 필요한 용기와 자신감으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부군수는 “시교육청과 옹진군이 지속적 협업을 통해 옹진군의 교육여건 향상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 교육감은 “섬과 바다는 다양성, 개방성, 포용성을 지닌 아름다운 곳으로 옹진군 학생들이 자기 소질과 적성에 따라 결대로 성장해 다양성, 개방성, 포용성을 지닌 성숙한 시민이 되길 바란다”며 “옹진여름학교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꿈과 배움을 더욱 넓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