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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민원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시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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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평구, ‘민원 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시상
  • 임형찬기자
  • 승인 2023.07.20 09: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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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의 주민 편익 증진 행정 실현 8개 사례 선정
서울 은평구는 민원 서비스를 개선한 우수사업을 선정해 시상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는 민원 서비스를 개선한 우수사업을 선정해 시상했다.[은평구 제공]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 서비스의 개선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는 이번에 직원들이 주민 편익 증진 행정을 실현한 민원 서비스 개선의 창의성, 노력도, 효과성, 확산 가능성 등을 심사해 총 8개 사업을 선정했다.

개선 우수사례 사업은 ▲음식점 음식물류 배출 수수료 온라인(앱) 결제관리를 통한 민원 해소 ▲정책제안 폰 ‘#통해라 은평’ ▲은평 안부살피미 운영과 취약계층 고독사 예방 ▲개별공시지가 창구 365일 열린 창구 운영 ▲모바일 전자설문지와 QR코드를 이용한 민원 방문 불편 해소 ▲정비사업 적기 준공인가 전담팀 구성 ▲대형생활폐기물 방문 접수 서식 개선 ▲과태료 CMS 출금이체 시스템 ‘착한납부지원’ 도입이다.

구는 이 가운데 전국 최초로 NFC 방식을 도입해 앱 결제와 자료수집이 가능한 ‘음식점 음식물류 배출 수수료 온라인(앱) 결제관리’ 사업을 최우수 사례로 선정했다.

이 사업은 기존 납부필증 스티커 방식으로는 알 수 없었던 시기별, 지역별, 업소별 등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 세부 자료를 수집해 구 정책에 활용할 수 있다. 또 실시간 배출 확인을 통한 수집‧운반 효율화와 민원 방지로 행정 서비스 만족도 제고도 기대된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limhc@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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