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GS칼텍스, 여수지역 학교 환경 개선 '눈길'
상태바
GS칼텍스, 여수지역 학교 환경 개선 '눈길'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3.07.2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초등학교에 접이식 각도 조절 책상 전달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 제공]

GS칼텍스가 사내 캠페인 등으로 통해 마련한 기금을 전남 여수지역 초·중등학교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에 앞장서 눈길을 끌고 있다.

GS칼텍스는 20일 개도에 위치한 화정초등학교에서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 화정초등학교 김병무 교장,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극 사무처장, GS칼텍스 김기응 대외협력부문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플라스틱 재활용 소재로 제작한 접이식 각도 조절 책상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지원한 책상은 이 회사의 MR(물리적 재활용) 소재로 제작했고 국가표준규격에서 요구하는 안정성, 강도 및 내구성 기준에 부합한다.

특히 어린이용 가구 유해물질 안전 요구사항을 충족한 MR은 폐플라스틱을 선별, 분쇄, 세척해 새로운 제품의 원료로 재활용하는 기술로써 이 회사는 폐플라스틱을 물리적으로 재활용한 복합수지를 생산하고 있다.

GS칼텍스는 이날 기부금 총 1억6백만원을 활용해 화정초를 시작으로 안일초, 신풍초, 쌍봉초, 여수중 등 지역사회 초중학교 10곳에 1100개의 친환경 소재 기능성 책상을 전달하기로 했다.

전달 된 책상은 기울기 조절로 바른 자세유지가 가능하게 되어 학생들의 척추 측만증이나 거북목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되는 특허제품이기도 하다.

김기응 대외협력부문장은 “GS칼텍스는 ‘Green Transformation’이라는 기조 아래 전사적으로 다양한 탄소 저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임직원들의 실질적인 참여를 독려하는 걸음기부 캠페인 및 사내 전자문서 지우기 캠페인도 그 일환이었으며 이를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지역사회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했다.

한편, GS칼텍스가 올해 창립 56주년을 맞아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하는 걷기 행동과 친환경 기부를 연계했다.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임직원들이 회사의 탄소저감 활동에 실천적 기여를 할 수 있도록 걸음기부 캠페인을 추진해 4억5772만보(거리 환산 시 32만km, 소나무 10만 그루 심는 효과)를 달성하고 1만보당 1천 원으로 환산하여 매칭그랜트 포함 총 9154만 원을 조성했다. 또한 걸음기부와 연계하여 사내 전자문서 비우기 캠페인으로 1430만 원을 추가 조성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