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뷰티’ 라스베이거스서 114억 원 계약 상담 성과
상태바
‘강남뷰티’ 라스베이거스서 114억 원 계약 상담 성과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7.2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에 6개사 참가
북미 코스모프로프 강남관 모습. [강남구 제공]
북미 코스모프로프 강남관 모습. [강남구 제공]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최근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북미 코스모프로프 라스베이거스(Cosmoprof North America Las Vegas)’에 참가해 880만불(한화 약 114억 원)의 계약 상담 성과를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0회째인 북미 코스모프로프는 북미지역 최대의 B2B 뷰티 박람회이자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홍콩 코스모프로프와 더불어 세계 3대 뷰티 박람회로 꼽힌다. 최근 중국의 경기침체와 자국 제품 선호 현상으로 대(對)중 수출이 부진한 가운데 국내 기업들이 북미, 동남아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는 추세라 업계의 관심이 매우 뜨거웠다.

관내 뷰티 제품 유망기업인 ㈜파켓, ㈜데이지크, ㈜모담글로벌네이처, 라온커머스㈜, ㈜케어마일 ㈜코리엘 등 6개사가 화장품, 헤어제품 등을 선보이며 ‘강남뷰티’의 우수함을 전 세계에 알렸다. 그 결과 150여 건의 바이어 상담을 진행하고 880만불(한화 114억 원)의 계약 상담 성과를 올렸다.

구는 참가기업 6개사에 참가 소요 비용 일부를 지원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는 현장 바이어 상담 주선 및 트레이드코리아(온라인 전시관) 입점 등을 지원했다.

앞으로 구는 K-뷰티 소비 잠재력이 높은 중동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오는 10월 말 두바이에서 개최되는 ‘두바이 뷰티월드’ 전시회에 참가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두바이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