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장애인 일자리 플랫폼’ 구축 고용 활성화
상태바
진주시 ‘장애인 일자리 플랫폼’ 구축 고용 활성화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3.07.2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이룸 오작교(1·2·5)’ 추진
진주시는 최근 장애인고용공단 등과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진주시 제공]
진주시는 최근 장애인고용공단 등과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진주시 제공]

경남 진주시는 '장애인 일자리 플랫폼'을 구축해 고용 활성화를 도모키로 했다.

이를위해 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플랫폼 사업인 ‘장애인 일자리 이룸 오작교사업(1·2·5)’을 추진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사업은 일자리사업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과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전국 최초의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 협력 장애인 일자리 모델이다.

장애인에 대한 맞춤형 일자리 제공을 위해 개인별 근로능력 및 구직 희망에 따라 읍면동에서 사례관리 상담을 통해 직업적응훈련, 보호작업장, 근로작업장, 표준사업장 등에서 일자리를 제공받고 최종적으로는 일반기업에 일반고용되는 총 5단계로 추진된다.

첫 사업으로 최근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에이엔에이치스트럭쳐, 아라소프트(주), 에스앤케이항공,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인 ㈜참빛나눔이 협약을 체결하고 20여 명의 장애인을 고용해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했다.

시 장애인 일자리 이룸 오작교사업(1·2·5)으로 서부경남 1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탄생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