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동군, 세계차엑스포 2행사장 힐링 관광거점 조성
상태바
하동군, 세계차엑스포 2행사장 힐링 관광거점 조성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3.07.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수요 맞춤사업 공모 선정
하동세계차엑스포가든 조성
석문 먹거리타운 등 대대적 정비
[하동군 제공]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군이 세계차엑스포 2행사장을 힐링 관광거점으로 조성한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3년 지역개발사업(지역수요 맞춤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엑스포 2행사장이었던 화개면 야생차문화축제장에 ▲하동세계차엑스포가든 조성 ▲창업일자리 지원 및 새로운 관광거점 조성 ▲석문마을 먹거리타운 정비 등 세계차 문화의 체험공간과 인프라를 활용해 새로운 힐링체험 관광거점으로 만든다.

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시 인기가 많았던 세계차체험존은 기존 가건물을 없애고 새롭게 조성해 세계의 대표적인 차를 그 나라에 가지 않더라도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체험관과 정원으로 꾸며진다.

또한 기존 하동차치유관을 활용해 엑스포 행사시 인기가 많았던 티명상, 티요가, 티클래스 등 힐링케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하동군의 다양한 교육·주거·생산·연구 인프라를 활용해 티블랭딩, 티푸드, 티굿즈 등 차와 관련된 창업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한다.

이와함께 현재 17개의 식당이 밀집된 먹거리 타운이 조성된 석문마을 일대는 간판 등 미관 정비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이번 사업은 옛 화개면사무소와 옥화주막 등을 활용해 지역문화 보존과 청년 게스트하우스로 정비하고 다향문화센터를 교육 및 연수 장소로 활용하는 등 군이 추진하는 사업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군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세계차 산업과 문화의 활력거점으로 구축해 세계차와 함께하는 하동차의 새로운 가치를 경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