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의장 “정기명 시 정부, 주차장 조례개정 떠넘기고 수수방관” 비판
상태바
여수시의장 “정기명 시 정부, 주차장 조례개정 떠넘기고 수수방관” 비판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3.07.2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피해 최소화하고 공감대 형성되도록 합리적 해법 제시하라” 강력 촉구
[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 제공]

전남 여수시의회 김영규 의장이 최근 웅천 생활형숙박시설 주차장 조례 개정과 관련한 지역사회 진통에 대해 정기명 시장의 책임론을 제기하며 강력 비판했다.

김 의장은 24일 제230회 임시회 폐회사를 통해 “시가 주차장 조례개정 책임을 의회에 떠넘기고 수수방관했다고 있다”며 “지난 2년간 발등에 불이 떨어진 시민들은 길거리에서 집회를 이어가고 주민발안을 통해 직접 해결책을 모색한 상황까지 내몰렸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시는 조례를 개정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면서도 시의회가 동의하고 시민적 합의를 거칠 경우 협조하겠다는 애매모호한 의견으로 시의회에 책임을 떠넘기고 수수방관하는 태도로 일관했다”고 강력 비판했다.

최근 생활형숙박시설 포레나 디아일랜드, 웅천자이 더스위트 용도변경 주민 공동추진위원회는 용도변경을 위해 ‘여시 주차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청구에 의해 발안된 바 있다.

김 의장은 해당 주민 발안에 대해 “시 정부가 지난 2년간 좌고우면하는 사이 발등에 불이 떨어진 시민들은 길거리 집회를 이어가고 주민 발안을 통해서까지 직접 해결책을 모색하는 상황까지 내몰렸다”고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그러면서 김 의장은 “시 정부는 조례를 개정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라면서도 시의회가 동의하고 시민적 합의를 거칠 경우 협조하겠다는 애매모호한 의견으로 시의회에 책임을 떠넘기고 수수방관하는 태도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또한 “시의원들은 엄청난 압박에 시달려 시민의 대의기관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어려운 지경에까지 달했다”며 “이것이 시민과 직접 소통하고 감동을 전하는 시정인지 정기명 시장님께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김 의장은 “시민의 피해가 최소화되고 시민적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합리적 해법을 제시해 주실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