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지원
상태바
경기교육청,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지원
  • 이재후기자
  • 승인 2023.07.26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소규모 사립유치원의 급식 관리와 영양식생활 교육을 지원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학교급식법 개정에 따라 소규모 사립유치원의 급식 관리 지원 정책을 펼친다. 

이를 유아가 생애 처음으로 급식을 경험하게 되는 의미와 중요성을 담아 ‘처음급식’으로 정했다.

구체적으로는 ▲자율책임의 정책 기반 조성(정책자문단, TF팀 운영) ▲건강안전한 급식문화 조성(관리자, 담당자 연수) ▲미래지속가능 역량 강화(맞춤형 자료 지원) ▲균형성장 맞춤형 지원(순회 영양교사 맞춤형 컨설팅) 등 급식 전 과정의 통합적 추진 로드맵을 설정했다.

유아에게 친숙한 ‘초미(初米)’라는 캐릭터를 활용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다양한 자료를 개발·지원한다.

이와 함께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 운영의 자생적 성장과 현장과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유아교육과 학교급식 분야 전문가로 ‘소규모 사립유치원 정책자문단’을 구성·운영한다.

또 소규모 사립유치원 정책자문단과 관리자, 담당자 워크숍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며 함께 정책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박만영 도교육청 학교급식보건과장은 "유치원 급식은 생애 처음 경험하는 급식으로 즐겁고,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이 이루어지도록 맞춤형 지원과 자율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