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전세계 인플루언서와 함께 팸투어 개최
상태바
영등포구, 전세계 인플루언서와 함께 팸투어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7.2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개국 135명 참가…‘한여름에 즐기는 여름 미션’
프로보크 서울·문래창작촌·한강 등 SNS에 게시
한강 요트를 체험하고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로벌서울메이트. [영등포구 제공]
한강 요트를 체험하고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로벌서울메이트.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유럽, 남미, 아시아 등 다양한 외국인으로 구성된 글로벌서울메이트와 함께 관광객을 사로잡기 위해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구는 관광객 증가와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홍보 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자연, 문화․예술, 레저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한여름에 즐기는 여름 미션’을 주제로 서울관광재단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참여한다. 글로벌서울메이트는 국내에 거주하거나 유학하는 외국인이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서울을 널리 알리는 온라인 홍보단이다. 현재 아시아, 유럽, 북남미, 아프리카 등 46개 국적의 외국인 135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달 14일부터 지난 4일까지 영등포의 ‘여름 테마 미션 장소’ 4곳을 방문한 후 사진과 영상, 후기 등을 해시태그(#)와 함께 소셜미디어에 게시한다. ‘여름 테마 미션 장소’ 4곳은 ▲옛 대선제분 공장이자 현재 문화‧예술의 창작터인 ‘프로보크 서울’ ▲예술인과 철공소가 공존하며 각종 공방이 즐비한 ‘문래창작촌’ ▲한강에서 유람선이나 요트를 타는 ‘한강 레저’ ▲방송제작을 경험할 수 있는 ‘KBS온’이다.

지난해 진행한 팸투어에서는 97명의 글로벌서울메이트가 참가해 2백여 개의 게시글을 올렸으며, 3000여 건의 좋아요와 8000여 건의 댓글을 기록했다.

구는 글로벌서울메이트를 통해 구의 생태자연, 문화․예술, 산업 등 우수한 관광 자원을 세계 곳곳에 널리 알려 영등포가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