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국철도 대전열차승무사업소, 다문화 가정 대상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
상태바
한국철도 대전열차승무사업소, 다문화 가정 대상 시원한 여름나기 행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7.3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안전이용 홍보하고 선풍기, 이불세트 등 증정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대전열차승무사업소는 31일 대전시 중구 소재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안전한 기차 이용 안내를 강의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했다. [대전충청본부 제공] 

한국철도 대전충청본부 대전열차승무사업소는 31일 대전시 중구 소재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찾아 안전한 기차 이용 안내를 강의하고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행사 사회공헌활동을 시행했다.

사회공헌활동은 한국인과 결혼해 한국인으로의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등 출신의 다문화 한국어 수업 수강자 50여명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시행됐다.

대전열차승무사업소는 코레일 직원 근무복을 새활용하여 만든 여성용품 및 구급약품 포함 파우치 50개를 증정했다.

최근 한국 국적을 취득한 다문화 한국어 수강생들을 축하하기 위해 선풍기, 여름 이불세트 등을 포함해 약 250만원 상당의 선물을 구입해 전달했다.

선물 전달식 후에는 다문화 가정들이 안전한 기차여행을 할 수 있도록 철도 안전이용 캠페인 영상과 함께 외국인들에게 어려운 기차 용어 풀이 강의로 시원한 안전함을 전했다.

황준연 대전열차승무사업소장은 “한국인으로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 특히 한국 국적을 취득하신 분들에게 축하의 의미로 시원한 여름나기 물품을 전해드리게 돼 너무나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우리 사업소는 ESG경영 실천을 위해 소외없는 안전한 기차여행 전도사로서 시원한 안전을 전파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