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수시의회 ,여문지구 문화거리 활성화 방안 간담회
상태바
여수시의회 ,여문지구 문화거리 활성화 방안 간담회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3.07.3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의회 제공]
[여수시의회 제공]

전남 여수시의회가 최근 여문지구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덕희·김행기·백인숙·이미경 의원의 공동 주최로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시 관련부서 관계자들은 먼저 문화의 거리 시설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추진상황을 공유했다. 또 관련 시설을 8월 실시설계 용역 후 정비할 계획이며 단절 구간 연결도 경찰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청소년 문화의 집 재정비, 섬섬여수페이 할인보전금 및 자율상권구역 지정 지원, 문화예술 창작소 및 시청자 미디어센터 건립 등 문화의 거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상황과 계획을 설명했다.

여문지구 주민 및 상가번영회 관계자들은 시에서 현재 추진계획 중인 사업 이외에도 여러 활성화 방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밝혔다. ▲TF 운영 공감대 ▲버스킹 및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 도입 ▲민관 협력시스템 구축 ▲기존 건물 매입 및 문화시설로 활용 ▲주차장 확보 등이 방안으로 제시됐다.

민덕희 의원은 “현재 문화의 거리는 시설정비, 도로 단절, 보행권 문제 등이 산적해 있어 종합적인 점검과 실질적인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민관의 역할분담과 협업을 통해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경 의원은 “올해 7월 제정된 ‘여수시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를 근거로 상인회 등록을 위한 행정적 지원, 기존 공간을 활용한 문화예술 창작소 운영” 등을 시에 당부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