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문화재단,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 진행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 진행
  • 한영민기자
  • 승인 2023.08.0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부터 유통 판로·홍보·지원까지 기회 사다리 제공
백남준아트센터 대표 작품 ‘TV 물고기’ 등 인기 소장품 공개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 제공]

경기문화재단은 ‘제3회 경기문화재단 뮤지엄 문화상품 공모’를 내달 6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공모전은 뮤지엄의 소장품을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굿즈로 발굴하는 사업으로 소상공 및 예비 예술가들에게 새로운 판로의 기회로 자리매김햇다.

이번 사업은 재단 소속 7개 뮤지엄의 다양한 소장품과 MI 등을 활용한 오픈형 공모로 선정된 상품은 개발 및 제작비 지원(최대 1천만 원)과, G뮤지엄의 8개 온오프라인 뮤지엄숍 유통 판매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 제안 소장품으로 경기도박물관은 ‘국보 256호 초조본 대방광불화엄경 주본 권1’을 포함한 청자돈, 책가도, 장옷, 단령을 공모 주제로 선정했다. 특히 화엄경은 우리나라에 전해지는 초조본 중 유일한 권 제1로 11세기경 찍어낸 초조대장경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국보 자료다. 경기도미술관은 내달부터 있을 신소장품전에 전시될 작품 중 김건희 작가의 ‘얼얼덜덜’을, 백남준아트센터는 대중적인 상설 소장품인 ‘TV 정원’과 ‘TV 물고기’를 선정했다.

실학박물관은 하반기 ‘실감 콘텐츠 전시’로 구현될 ‘곤여만국전도’를, 전곡선사박물관은 인류 진화 과정을 보여주는 ‘고인류’와 ‘메머드’를 공모 주제로 선정했다.

또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박물관 MI, 캐릭터, 전시주제 등을 활용한 공모 주제를 선정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