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초구, ICT 접목 스마트팜 교육과정 마련
상태바
서초구, ICT 접목 스마트팜 교육과정 마련
  • 이신우기자
  • 승인 2023.08.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팜의 원리·플러그트레이 실습 등
스마트팜 현장. [서초구 제공]
스마트팜 현장.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2023 스마트팜 미래인재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서초 스마트팜 교육은 취미·입문반, 창업·심화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지역 내 스마트팜을 보유한 서울영동농협과 전문시설을 갖춘 삼육대학교에서 진행된다.

먼저 서울영동농협에서 실시하는 취미·입문반 스마트팜 교육은 1기수 교육이 오는 22일부터 내달 8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총 6회 18시간으로 주 2회 운영한다. 2기수 교육은 내달 11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되며 각 기수당 25명, 총 50명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미·입문반은 스마트팜 이론 및 기본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한다. 재배기초, 스마트팜의 원리, 플러그트레이 상토 및 파종,, 실내환경 작동 등 수강생들이 직접 씨를 뿌리고 재배, 환경관리 및 수확까지 할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했다.

교육은 지역 내 서울영동농협(조합장 이종호)의 지원으로 내곡동 소재 영동농협 스마트농업지원센터에서 이뤄진다.

이외에도 10월에는 삼육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창업·심화반 스마트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취업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및 중장년층을 위해 스마트팜 기업인턴쉽과정을 실시하여 미래설계를 위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21년부터 전국 최초로 스마트팜 전공을 개설한 연암대학교와 ‘서초 스마트팜 인재 양성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했다. 지난해 상반기에도 연암대학교와 함께 했으며, 하반기에는 스마트팜 전문 강사진과 시설을 갖추고 있는 삼육대학교와 교육을 진행해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