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2023년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관악구, 2023년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대상 2년 연속’ 수상
  • 백인숙 기자
  • 승인 2023.08.02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경제구청장으로서 성과 인정받아
관악S밸리 성공적 추진으로 양질의 일자리창출...지역경제 활성화
고용노동부 일자리대상을 수상한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오른쪽 5번째)과 직원들이 화이팅 하는 모습.[관악구 제공]
고용노동부 일자리대상을 수상한 관악구 박준희 구청장(오른쪽 5번째)과 직원들이 화이팅 하는 모습.[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2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대상’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구는 장관상 수상과 함께 ‘인센티브 사업비 및 역량강화 사업비’로 70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일자리 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의 일자리창출 노력과 성과를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우리나라 대표 지역 일자리 시상식으로, 지난 2012년부터 이어져왔다.

구는 ‘함께의 가치, 더불어 행복한 관악형 일자리경제’라는 가치를 가지고 총력을 기울인 결과 2022년 1만 831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특히 창업의 불모지였던 관악을 ‘벤처창업 도시’로 만들기 위한 ‘관악S밸리’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창업인프라시설 16개소를 조성하고 현재 126개의 창업기업에 1014명이 근무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눈에 띄는 성과를 보였다.

이외에도 구는 ▲관악청년청 등 청년들의 일자리, 주거, 문화, 복지, 소통을 위한 ‘청년정책 인프라 구축’ ▲지역예술가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점포 디자인 개선의 기회를 주는 ‘관악형 아트테리어’ ▲서울지역 최대 규모의 ‘민생안정 공공일자리 제공’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았다.

박준희 구청장은 “경제구청장을 표방하며 경제분야에 중점을 두고 꾸준히 노력한 결과 2년 연속으로 일자리 대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벤처기업 1000개 이상 유치, 중소벤처진흥원 설립, 일자리주식회사 설립 등으로 양질의 일자리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