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AI융합 비즈니스 네트워킹 9일 개최
상태바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AI융합 비즈니스 네트워킹 9일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8.0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의 생존과 성장, 그 길을 찾다’총 5회 걸쳐 세미나&포럼
기업이 당면한 문제점 공유...해결방안 도출 위한 네트워킹 운영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9일 대전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대전‧충청 소재 AI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융합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개최한다. [진흥원 제공]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9일 대전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대전‧충청 소재 AI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융합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개최한다. [진흥원 제공]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9일 대전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대전‧충청 소재 AI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융합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전시,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진흥원이 주관하여 추진하고 있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AI융합 비즈니스 네트워킹은 메인 테마를 ‘지역기업의 생존과 성장, 그 길을 찾다’로 정했다.

이에 시리즈 형태로 지역기업들이 현재 공통적으로 당면한 문제를 전문가와의 소통 및 다양한 방법을 통해 어떻게 해결해 나갈 수 있는지를 다루고 네트워킹을 통해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한다.

이달부터 11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진행되는 행사의 첫 번째 강연주제는 '지원사업을 활용한 시장진입 및 사업확장 전략, 사업계획서 ChatGPT를 활용하라'로, 진흥원의 주요 지원사업을 소개한 후 지역기업과 유관기관 등 관계자 등이 패널로 참여하는 토크콘서트와 네트워킹이 이어질 예정이다.

2회 행사는 지역 IT·SW기업들이 고민하는 인력채용 문제를 주제로 지역기업의 사례 공유와 현실적인 방안들에 대한 의견교류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지난해는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총 6회 동안 700여 명이 참여하여, 참여기업 간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사업기획 제안 2건을 발굴하는 등의 성과가 있었다.

진흥원 ICT융합사업단 안상호 단장은 “이 프로그램은 지역의 기업들이 사업적 협력을 강화하고 지역기업들이 처한 문제점들을 파악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정책적, 사업적 대안을 함께 고민함으로써 지역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생존과 성장 환경조성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 진행될 다섯 차례의 세미나와 포럼을 통해 AI 기업 간 활발한 네트워크의 장을 만들고 도출된 이슈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충청권 디지털 인재양성의 허브인 대전ICT이노베이션스퀘어(대전 유성구 전민로 37, 2층)에서 열린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