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시, 지역 기업에 'K-방산 날개' 단다
상태바
대전시, 지역 기업에 'K-방산 날개' 단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3.08.0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연 초대… 8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대전혁신기술교류회
제9회 대전혁신기술교류회 포스터. [대전시 제공] 
제9회 대전혁신기술교류회 포스터. [대전시 제공] 

대한민국 K-방산 메카인 대전시가 지역기업들이 방산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활로를 열어줄 전망이다.

대전시는 오는 8일 D-유니콘라운지에서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과 함께 제9회 대전혁신기술교류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 첨단 국방기술을 이끄는 국방과학연구소를 초대해 최근 방산산업의 동향과 기술이전을 통한 사업화 프로그램을 지역 기업에 홍보한다.

이 자리에서 국방과학연구소는 무기산업 분야와 함께 드론, 기계, 바이오, 정보통신, 의료화학 등 다양한 첨단기술을 소개해 K-방산을 지지해 줄 기업 육성 확산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지역기업인 ㈜컨트로맥스가 국방과학연구소의 국방드론 기술을 이전받아 성공한 사례를 발표하는데, 일반 기업들도 방산산업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 신청은 대전시 중소기업지원 포털 대전비즈(www.djbea.or.kr/biz)를 통해 8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이석봉 시 경제과학부시장은“지난 7월 3일 방위사업청의 대전시대가 열린 만큼, 방산산업 수요가 크게 확장될 전망”이라며 “이에 발맞춰 지역 기업들에게 방산기술 이전을 적극 지원하고 K-국방도시 대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