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 LEAD교사단, 인도네시아 교육정보인프라 구축 지원
상태바
강원 LEAD교사단, 인도네시아 교육정보인프라 구축 지원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3.08.0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도교육청사 전경. [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국제교육원은 4일부터 15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학교 방문 컨설팅 등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방문 연수에서는 KLIC사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이러닝세계화교사단(LEAD: Leading Educators for Achieving e-learning Development) 중 4명의 교원이 인도네시아를 방문해 일주일 동안 교육정보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 교원 및 교육문화연구기술부의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한 '교실에서의 인공지능 활용'을 주제로 27시간의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생성형 인공지능 프로그램 ▲인공지능 로봇활동 ▲인공지능교과활용 등의 세부 주제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진다. 

또한, 연수 기간 중 교육정보화연수뿐만 아니라, 한국의 전통놀이와 현재의 K-컬처, 인도네시아의 전통놀이 등을 함께 체험하는 문화교류 시간도 가져 양국의 문화 이해 폭을 넓힐 계획이다. 

연수 후 2주차에는 인도네시아의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의 교육정보환경을 살펴보고, 현지의 제한된 정보화 환경의 효과적 활용 방안 및 교육정보 인프라 구축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한 노하우도 나눌 예정이다. 

김기현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방문 연수는 강원특별자치도의 교원과 인도네시아 교원에게 상호 성장의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교원의 국제교육교류가 다양한 분야로 확장되어 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