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영등포구, 지자체합동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상태바
영등포구, 지자체합동평가 '최우수 등급' 선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3.08.04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주요시책 추진성과 인정받아
영등포구가 지자체합동 합동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가 지자체합동 합동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을 달성했다. [영등포구 제공]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2023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에서 최우수(S) 등급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구는 행정안전부 정량평가의 40개 지표 중 32개 달성, 노력도 평가의 9개 항목 중 8개 만점을 받아 역대 최고 점수인 89.2점, 최우수(S) 등급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구는 이번 수상으로 서울시로부터 재정인센티브 350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그간 구는 매월 실적 점검 및 부진지표 집중 관리, 담당자 교육, 성과 향상 회의 등 실적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그 결과 ▲공공 취업지원 서비스 달성률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가족역량 강화 지원율 ▲온실가스 감축 목표 달성률 ▲지방자치단체 발주공사 수행사업 안전관리 강화 실적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 및 수급자 사후관리 ▲경쟁제한 및 소비자 권익제한 자치법규 개선율 등 구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전 분야에서 고루 좋은 성적을 받았다.

최호권 구청장은 “국정과제들로 이루어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것은 구의 우수하고 수준 높은 행정 역량과 저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향상과 편익 증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