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남도, 여름철 안전 대책 회의 개최
상태바
경남도, 여름철 안전 대책 회의 개최
  • 경남/정대영 기자
  • 승인 2023.08.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폭염 중대본 2단계 격상…도, 폭염대책 점검 및 대응계획 논의
- 여름철 휴가지 물가관리 및 지방보조금 관리 강화 방안 논의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시장이 중대본 폭염 2단계 격상에 따라 여름철 안전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폭염대책 점검 및 대응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시장이 중대본 폭염 2단계 격상에 따라 여름철 안전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폭염대책 점검 및 대응계획을 논의하고 있다. [경남도 제공]

경남도는 최근 계속되고 있는 폭염 등 여름철 도민안전 대책 등을 논의하기 위해 4일 최만림 행정부지사 주재로 시·군 부단체장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대본이 폭염 대응 2단계로 격상한 가운데, 이번 회의에서 최 부지사는 “며칠째 이어진 폭염으로 도내에서도 온열질환자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폭염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도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고령 농업인들에 대한 시군의 지속적인 홍보·예찰 활동을 강조하고, 취약계층과 현장근로자에 대한 폭염 피해 예방 활동 강화를 당부했다.

도는 지난 5월 2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폭염대책기간을 운영하면서 각 대응 분야별 폭염전담팀을 상시 운영중에 있다. 

도는 시군과 함께 노인‧취약계층 돌봄인력 정기방문, 전화확인 등을 통해 기초수급, 독거노인 및 재가장애인 등 취약계층 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예찰·홍보 등 폭염 피해 예방활동과 상황을 매일 공유하는 한편, 폭염대응을 위한 재해구호기금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중대본이 2단계로 격상된 만큼 도에서는 오는 10일까지 현장상황 관리관 36명을 시·군에 파견해 폭염 대응 활동 상황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제6호 태풍 카눈의 진로가 매우 유동적인 가운데 태풍 피해 예방과 관련해서는 재해취약지역 안전관리 및 사전점검, 인명피해 우려 지역 및 통제 시설물 재정비 등 현장 강화를 위한 태풍 피해 예방 대책 및 수상안전 대책도 함께 논의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여름철 휴가지 물가안정과 지방보조금에 대한 엄정한 관리 방안도 논의됐다. 

여름철 휴가기간을 맞아 바가지 요금에 대한 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물가 안정 지도‧점검과 각종 보조금의 부정 수급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관리를 당부하고, 내년도 예산 편성에도 각종 보조사업에 대해 원점에서 재검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는 “재난대응 대책이 현장에서 실제 어떻게 적용 되고 있는지 소관 분야별로 철저히 현장을 점검하고,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보고체계를 유지할 것”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