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도심공원 여름나기 프로그램 ‘인기짱’
상태바
광양시, 도심공원 여름나기 프로그램 ‘인기짱’
  • 서길원 대기자
  • 승인 2023.08.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원의 소중함 되새기기’ 체험부터 물놀이까지
광양시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도심공원에서 가족 단위 이용객을 위한 도심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광양시 제공]
광양시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도심공원에서 가족 단위 이용객을 위한 도심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도심공원에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가족 단위 이용객을 위한 도심공원 숲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나 청소년이 공원에서 마음껏 뛰놀며 보고 만지는 과정을 통해 오감 및 생태 감수성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중동근린공원, 마동생태호수공원, 마동현충탑공원, 와우생태호수공원 등 4개소에서 ‘도심숲의 소중함 되새기기’라는 주제로 계절별로 운영되고 있다.

여름 프로그램은 식물의 광합성, 공원 일대 곤충 관찰, 흙 속에서 지렁이 일상 등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여자의 연령을 고려해 신체와 정신 발달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체험들로 구성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고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광양시 공원과(061-797-3724)로 전화하면 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사전 예약으로 이뤄지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50분 과정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우산문화공원(광양문화예술회관 인근) ▲마동근린공원(노르웨이숲아파트 인근) ▲중앙오류광장(사랑병원 뒤) 등 총 3개소에서 안개분수, 바닥분수, 실개천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과 ▲와우생태호수공원 벽천분수가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시는 어린이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공원 내 물놀이형 수경시설 운영 기간 저류조 청소와 수질검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김재원 시 공원과장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이 휴식과 힐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치유 프로그램 개발에 더욱 힘쓰고 안전 및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 시원한 여름나기를 돕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길원 대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