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포스코이앤씨, 백혈병어린이 위해 헌혈증 500매 기부
상태바
포스코이앤씨, 백혈병어린이 위해 헌혈증 500매 기부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23.08.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매를 기부했다.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는 최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매를 기부했다.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옛 포스코건설)는 최근 백혈병 치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위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헌혈증 500매를 기부했다고 6일 밝혔다.

국립암연구센터의 암대책정보센터가 발표한 ‘2015년 암통계 예측'에 따르면 백혈병의 이환수(새로 백혈병으로 진단되는 수)는 남녀 합쳐 연간 1만3800명이며, 사망자 수는 8200명으로 추계하고 있는데 그 중 소아 백혈병 사례는 약 75%이다.

포스코이앤씨 임·직원들은 지난 18년 동안 헌혈증서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왔으며 백혈병·혈액암 등으로 지속적인 헌혈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200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와 단체헌혈 약정을 체결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사내 사랑나눔 헌혈을 펼쳐오고 있다. 

박철호 기업시민사무국장은 “임직원들의 작은 나눔을 통해 우리 주변에 병마와 힘들게 싸우고 있는 아이들과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까지 141회에 걸쳐 헌혈에 참여한 직원 대표 박종범 섹션리더는 “그동안 모은 헌혈증으로 아픈 어린이들을 돕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내 가족, 내 이웃을 돕는다는 생각으로 헌혈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