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시장 누적 방문객 137만명 돌파했다
상태바
예산시장 누적 방문객 137만명 돌파했다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3.08.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 맞아 방문객 급증세
9월 1~3일 맥주페스티벌 개최
충남 예산군 예산시장이 누적 방문객 137만명을 돌파했다. [예산시 제공]
충남 예산군 예산시장이 누적 방문객 137만명을 돌파했다. [예산시 제공]

충남 예산군 예산시장이 누적 방문객 137만명을 돌파했다.

6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예산시장 누적 방문객 수는 137만 명으로 집계됐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시장을 찾는 이들이 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예산시장은 다양한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관광활성화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예당호 출렁다리와 음악분수, 느린호수길, 모노레일을 비롯해 덕산온천과 수덕사, 추사고택, 내포보부상촌 등 다양한 관광지를 연이어 찾고 있어 예산시장이 예산 방문의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창업자들이 자리매김하는 통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군은 국토교통부의 지역활력타운 공모 선정에 따라 향후 예산시장을 중심으로 청년이 거주하는 활력 넘치는 도시를 조성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군은 최근 예산시장 방문객 편의를 위한 여성전용 및 남성 화장실 설치, 주차공간 확보 등 예산시장이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사업 추진에 나서고 있다.

특히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2023 예산 맥주페스티벌’을 장터광장 앞 주차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축제 기간에는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개발한 예산사과가 들어간 맥주 등 다양한 맥주뿐만 아니라 통돼지 바비큐 등 다채로운 먹거리도 마련돼 방문객의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활력 넘치는 예산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